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박노가족(朴盧家族)

고구마 아빠 박정현 풍수 보물섬 사진찍는법 책정리 섬진강 꽃길 살리기 금토마을 웃긴이야기 좋은아빠되기 책읽기 가볼곳 첫 눈 선물 동물원 박창현 홍천 미장원 사랑 서울대공원 박노가족 가족사랑 이외수 스타워즈 문자 감성사전 짜장면 아들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아포리즘 영화 파주출판단지 이벤트 아이키우기 보광사 프렌디 마두도서관
분류 전체보기 (427)
살아가는 이야기 (175)
발자국 (118)
해우소 (121)
사진 배우기 (12)
세계여행 (0)

POST : 살아가는 이야기/아이키우기

기분좋게 아침 일찍 일어나는 방법

기분좋게 아침 일찍 일어나는 방법

1. 잠들기 잠자리에서 손바닥을 마주 하여 싹싹 20회 비벼댄다.


이것은 손에 집중되어 있는 각종 신경계통을 자극하고 온열감을 주므로서 온몸이 따뜻한 느낌을 주게 되는데, 우리는 추울때 무심결이 손을 비비는것은 이와 같은 이유때문입니다.
손을 마주 비비면서 손바닥이 따뜻해지고, 온몸이 따뜻해지는데 이러한 느낌을 느껴 보도록 합니다.
이때 느낌이 없이 무심결에 손바닥을 비벼댄다면 효과가 없으므로 느낌을 갇고 실행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또한 이것은 뒤에 이어질 행동과도 연관이 있으므로 이것만은 잠자리에 꼭 하고 자겠다는 의지가필요하고, 잠자기전에 이와 같이 손을 마주 비비고 자면 실제고 잠을 잘 잘수 있다는 것을 느낌으로 간직하기 바랍니다.

2. 다음은 왼 손의 손가락들을 길게 모아쥐고 오른손으로 감싸쥐어 비틀면서 마찰을 10회하여준다.
다한 후 손을 바꾸어서 다시 10회 한다.

이와 같은 행동은 손에 있는 각종 경혈을 자극하여 뇌를 활성화 시키므로서 기분을 좋게 한다. 이때도 느낌이 아주 중요합니다.
마찰을 하면서 기분이 안락하고 좋아짐을 느낄수 있어야 합니다.
맨 처음에는 이런 기분을 못 느낄 수도 있으나 계속하다 보면 느낄 수 있고, 나중에는 어디서든 이렇게 하므로서 좋은 기분을 갇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기분좋은 느낌을 느낄수 있도록 집중하여 하여야 합니다.

3. 다음은 손가락을 폈다가 오므렸다를 20회 한다.

이 때는 손가락을 오므려 주먹을 힘껏 쥐면서 내일 아침 일어나자 마자 무엇을 해야겠다고 강하게 의식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할 일이 막연하면 일어나는데 무엇을 할까 하는 생각으로 갈등을 느끼게 되어 기분좋게 잠에서 깨어날 수가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무엇을 할 것이다! 라는 생각을 강하게 하면서 손을 폈다 오므렸다를 해야 합니다.
손가락을 오므렸다 폈다 하는 것은 강한 의지를 키울 수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떠한것을 하고자 마음 먹었을때 불끈 주먹을 쥐는것은 이러한 무의식적인 행동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먹을 힘껏쥐었다 폈다를 하면서 잠에서 깨어나면 무엇을 하겠다! 라는 의지를 굳게 다짐하면서 느낌을 갇도록 하셔야 합니다.
느낌을 느끼지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하면 효과가 없으므로, 느낌을 갇고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팔을 튼튼하게 하므로서 자신감을 갇게하고, 다른 일을 하다가 포기 하고 싶을때 주먹을 쥐는 것 만으로도 달성하고자 하는 마음을 갇게 하므로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숨을 깊이 들이쉬어 복식호흡을 20회하라.

이때 숨을 천천히 숨을 아랫배로 깊이 들이쉬고 숨을 내쉴 때는 천천히 발끝으로 내 쉰다고 생각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어 뇌의 활동이 좋아지고, 자율신경의 활동을 조정할 수 있어 몸과 의식을 쉽게 이완시켜 깊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식 호흡은 평소에도 정신을 집중하려 할 때 이용하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있으며,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의식을 모아 20회 하다보면 어느새 깊은 잠이 들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잠을 잔 후 일어날 때는

1. 우선 잠에서 깨어나면 팔을 머리위로 쭉 뻣치면서 지지개를 길게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어린아이가 깊은 잠에서 깨어날때도 무의식적으로 하는데, 이것은 잠잘때의 몸의 상태를 깨어있는 상태의 몸으로 변환하는것이며, 이때 의식도 또한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지지게를 길게 하는것은 깨어날때 아주 중요하며, 이때 아~ 기분좋게 잘잤다 라는 말을 하십니다.
이러한 말은 기분좋은 잠자리의 느낌을 찾아서 실제로 기분이 좋아 집니다.

2. 그리고 손바닥 빠르게 비벼 열감을 느끼면 양손바닥으로 얼굴을 세수하듯이 마찰하며 기분좋은 느낌을 느끼 십시오.

따뜻한 손바닥으로 얼울을 마찰하면 굳어진 얼굴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며, 혈액 순환을 도와 얼굴의 피부가 아주좋아집니다.
이때 마찰하여 느끼는 얼굴의 부드러운 느낌은 잠에서의 기분을 바꾸는 역할을 하여 상쾌하게 잠을 떨쳐 버릴 수 있습니다.

3. 이제 이불을 박차고 일어 나셔서, 손가락 모아 비틀기를 하며 기분이 아주 좋다고 느끼시기 바랍니다.
주먹 강하게 쥐기를 강하게 5회 하면서 어제 저녁에 아침에 해야 겠다고 생각한것을 머리에 떠올리고 그때의 느낌을 강하게 느끼면서 자신은 의지력이 강하고 행동력이 있다는 느낌으로 즉시 행동으로 옮기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각 행동을 할때는 그 행동에 대한 느낌을 강하게 느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느낌을 갖지 못하고 단순한 동작만 반복하면 계속하기가 어려울뿐 아니라 효과가 적습니다.

[원본의 출처는 잘모름]
top

tags

,

posted at

2007.02.27 15:50


CONTENTS

박노가족(朴盧家族)
BLOG main image
朴盧家族의 살아가는 이야기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사이트 링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