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박노가족(朴盧家族)

홍천 박노가족 첫 눈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동물원 프렌디 좋은아빠되기 미장원 아들 아포리즘 영화 서울대공원 가족사랑 박창현 책정리 섬진강 꽃길 살리기 고구마 스타워즈 이벤트 웃긴이야기 풍수 금토마을 이외수 아빠 사진찍는법 사랑 파주출판단지 선물 문자 짜장면 책읽기 감성사전 보물섬 아이키우기 마두도서관 가볼곳 박정현 보광사
분류 전체보기 (427)
살아가는 이야기 (175)
발자국 (118)
해우소 (121)
사진 배우기 (12)
세계여행 (0)

POST : 해우소

스타워즈에 대한 추억

평화롭던 은하계에 내분이 일기 시작한다.
은하계 외곽 지역 무역권을 놓고 분쟁이 일기 시작한 것이다. 은하계의 무역 항로를 장악하려던 연합 무역 집단은 전투함을 출격시켜 아미달라 여왕이 통치하는 나부 행성을 고립시킨다.

은하계 원로 회의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퀴곤 진과 오비완 캐노비 두 제다이를 분쟁 지역에 파견하기로 결정한다. 우여곡절 끝에 퀴곤 진은 해저족 자자 빙크스를 알게 되고, 우주선을 수리하기 위해 타투인 행성에 들린다. 그는 이 행성의 노예 구역에서 어머니와 살고 있는 아나킨 스카이워커 라는 소년을 만나게 되는데.

한편 나부 행성이 침입을 받자 아미달라 여왕은 은하계 원로 회의에 도움을 청한다. 하지만 당시 은하계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설립된 원로 회의는 힘을 상실한 상태였고 나부 행성은 위험에 처한다. 우주와 지상 양쪽에서 전면전이 벌어지고, 퀴곤 진은 무역 집단의 우두머리로 제다이 기사들마저 염려하는 강력한 존재인 흑검사 다스 시디어스의 제자 다스 몰과 대결하다가, 사망하지만, 오비완이 이를 무찌른다.
마침내 소년 아나킨의 활약으로 연합 무역 진영의 본함을 폭파시킴으로써 아미달라 여왕에게 승전을 안겨준다. 은하계 원로 회의 의장으로 선출된 팰퍼타인과 협정에서 평화를 약속 받은 아미달라 여왕은 나부 행성으로 돌아와 환호를 받는다.

강력한 분리주의의 움직임은 은하계의 새로운 위협으로 등장 하고 클론 전쟁의 발발과 공화국 멸망의 시작을 초래한다.
어렴풋이 느껴지는 거대한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공화국의 수상인 팰퍼타인은 자신의 권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사기가 꺾인 제다이를 돕기 위해 공화국 대군의 창설을 허가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화국 의회의 저명한 의원이 된 페드메 아미달라 여왕은 암살자의 표적이 되고 장성한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오비완은 그녀를 보호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아나킨과 페드메는 금지된 사랑에 빠지고 의무와 명예 그리고 사랑 사이에서 괴로워한다.

오비완은 제다이의 요청으로 복제인간 군대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이를 확인한다. 결국 두쿠백작이 이끄는 분리주의자들과의 전쟁이 벌어지고, 복제인간 군대를 이용하여 승리를 거둔다. 전투에서 아나킨은 두쿠백작에게 오른손을 잃고, 그 후 아미달라여왕과 비밀리에 결혼하게 된다.

클론 전쟁이 시작되었던 때로부터 3년이 지나고 팰퍼틴 의장(황제)과 제다이 사이의 불화는 더욱 커져 클론 전쟁은 더 이상 걷잡을 수 없게 격화된다.
자신이 제다이가 될 것임을 굳게 믿고 있던 아나킨은 제다이 기사 자격을 줄 수 없다는 기사단의 결정에 절망하고, 스승인 오비완과의 갈등은 더욱 깊어만 간다. 그런 아나킨에게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 펠퍼틴은 절대적인 힘을 갖게 해 주겠다며 그를 유혹하고, 아나킨은 점점 어둠의 힘에 이끌려 변해가는데…

어둠의 세력에 완전히 장악당한 아나킨은 자신에게는 아버지나 다름없는 오비완 캐노비와 맞닥뜨리게 된다. 자신의 가족과도 같은 제자의 변절을 믿을 수 없는 오비완의 피를 토해내는 절규에도 아나킨은 흔들림이 없다.
결국 아나킨과 오비완은 화산 한 가운데에서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게 된다. 목숨을 건 슬픈 결투를 하게 된 그들의 운명은 비극적인 결말을 향해 치닫게 되는데…
그로부터 약 20년 후,

평화롭던 은하계에 공화국이 무너지고 은하제국의 독재체제하에 들어간다. 그래서 황제에게 저항하는 반란이 일어나고, 제국의 절대적인 무기인 '죽음의 별' 비밀설계도를 가진 레이아 공주가 탈출을 시도하다 제국군에게 체포된다. 한편 고아로 성장한 루크 스카이워커는 삼촌 아저씨, 아주머니와 함께 혹성 타투이에 살고 있었다. 레이아공주가 정보를 담아 도피시킨 로봇 C-3PO와 알투가 루크에게 우연히 발견되고, 그 메시지에 따라 그는 과거의 기사 오비원 케노비를 찾아간다.

오비완 케노비는 은하제국과 싸우다가 패배하여 이곳으로 피신한 제다이 기사단의 유일한 생존자였다. 케노비에 의해 자신도 포스의 이용 능력이 있음을 안 루크는 레아공주를 구출하고 죽음의 별을 파괴하기 위해 한 솔로라는 우주선 '팰콘'의 선장과 그곳으로 향한다. 탈출 과정에서 황제의 오른팔인 다스베이더와 대결한 케노비는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게 되고, 루크와 한 솔로는 치열한 전투끝에 죽음의 별의 약점을 찾아내어, 별을 폭파시키는데 성공한다.

비록 죽음의 별은 폭파시켰지만, 수와 무기에 있어서 열세인 반란군은 얼음의 혹성에서 재기의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루크는 우연히 대고바에 있는 제다이 기사단의 스승 요다를 찾아가 철저한 훈련을 받으며 제다이로서의 기량을 갖추고자 애쓴다.
한편, 한 솔로와 레이아 공주는 제국의 끈질긴 추적을 계속 받는다. 피할곳을 찾던 솔로는 근처에 있는 옛 친구 랜도 칼리시안이 관리하는 구름의 도시를 찾아가는데...
그러나 랜도는 친구를 제국군에게 넘겨버리고, 솔로와 공주는 잡힌 몸이 되고 만다. 강해지는 포스의 힘으로 친구들의 위기를 느끼는 루크. 요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루크는 친구를 구하러 떠난다. 그러나 이미 솔로는 벌써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 레이아 공주가 지켜보는 앞에서 냉동 인간이 되어, 그를 쫓고 있던 악당의 두목에게로 보내진다. 랜도는 자신과의 계약을 위반한 제국에 반기를 들어 그들을 돕고, 공주는 운반 중인 솔로를 뒤쫓지만 그를 태운 우주선은 이미 떠나버린다.

한편 뒤늦게 도착한 루크는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다스 베이더와 처절한 레이저 검 결투를 벌인다. 베이더의 상대가 되지 못하는 루크는 패배하고 한쪽 손을 잃는다. 베이더는 루크에게 놀라운 이야기를 하는데, 바로 자신이 루크의 아버지라는 것이었다. 루크는 괴로워하며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끝이 없는 듯한 깊은 곳으로의 추락을 택한다. 이때 레이아가 혹성의 기지 끝에 간신히 메달려있는 루크를 발견하여 그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게 되고 루크는 잘려나간 손을 기계로 원래대로 복구한다. 두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 츄바카와 랜도는 솔로를 구하러 거대한 우주 속으로 떠난다.

'포스'의 모든 것을 터득한 루크가 자바 일당을 물리치고 솔로를 구출, 우주선을 타고 다고바 행성으로 돌아온다.
요다를 다시 찾은 루크는 그의 임종을 지켜보면서 베이더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확인받는다. 아버지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포스의 악한 면(Evil Side)에 유혹되어 스승이던 그를 배신하고 제다이 기사단을 전멸시켜 황제의 충복이 되었다는 것이었다. 레이아 공주는 황제를 피하기 위해서 피신시켰던 자신의 쌍동이 누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는데...
한편, 자신 때문에 특공대의 존재가 노출될 것으로 생각한 루크는 스스로 베이더에게로 간다. 베이더는 그를 황제 앞으로 데려가고, 반란군의 공격부대 앞에는 제국군의 강력한 우주함대가 기다리고 있었다. 황제는 반란군 함대가 전멸하는 광경을 루크에게 보여줌으로써 분노의 감정을 일으켜 루크를 악의 편으로 끌어들이려는 것이었다.

고전하는 반란군 함대를 지켜보면서 분노의 감정을 삭이던 루크는 다스베이더와 결투를 시작하고 부자간에 처절한 싸움이 벌어진다.
결국 루크의 승리로 끝나고, 베이더는 한쪽 손을 잃고 쓰러진다. 만족한 황제는 이제 루크가 그의 자리를 이어가라고 유혹하나 루크는 유혹을 거부하고 분노한 황제는 엄청난 힘으로 루크를 공격해온다. 사경을 헤매는 루크는 아버지를 부르며 절규하자, 마침내 베이더는 황제를 처치해버리고 아들을 구해내며 자신은 죽음을 맞는다. 마침내 죽음의 별은 거대한 폭발을 일으킨다. 승리를 축하하는 축제가 벌어지고, 레이아는 루크가 자기와 쌍동이라는 사실을 솔로에게 밝힌다. 그리고 아버지를 화장시키고 돌아오는 루크를 반갑게 맞이한다. 그들을 요다와 케노비 그리고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영혼이 웃으며 지켜보고 있었다.

'해우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티, 잠잘 때만이라도 벗어라  (0) 2005.06.09
내가 늙었나?  (0) 2005.06.08
스타워즈에 대한 추억  (0) 2005.06.05
시선집중 멤버룸  (0) 2005.06.01
승리의 조건, 역발상  (0) 2005.05.24
영업사원이 절대로 쓰지 말아야할 6단어  (0) 2005.05.13
top

tags

posted at

2005.06.05 15:28


CONTENTS

박노가족(朴盧家族)
BLOG main image
朴盧家族의 살아가는 이야기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사이트 링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