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박노가족(朴盧家族)

보물섬 아빠 웃긴이야기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아이키우기 아들 스타워즈 사진찍는법 동물원 책읽기 홍천 풍수 가볼곳 좋은아빠되기 아포리즘 짜장면 미장원 서울대공원 프렌디 첫 눈 이외수 보광사 박노가족 섬진강 꽃길 살리기 고구마 감성사전 문자 선물 책정리 사랑 마두도서관 영화 파주출판단지 박창현 박정현 이벤트 가족사랑 금토마을
분류 전체보기 (427)
살아가는 이야기 (175)
발자국 (118)
해우소 (121)
사진 배우기 (12)
세계여행 (0)

POST : 살아가는 이야기/가볼곳 - 땅

주산지(注山池·) -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며칠전 TV에서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을 보았다.

영화의 냐용도 내용이지만 거기에 나오는 절집과 정경에 정신을 잃고 말았다.

그곳이 어디인가? 과연 실제로 존재하는 절집인지.. 등등 모든것이 궁금하였다.

하지만 게으름의 소치로 며칠이 훌적 지나가고 말았다.


오늘 갑자기 영화 이야기가 나와 그 곳을 찾아보게 되었다.


그 곳이 바로 청송에 위치한 "주산지"라는 것도 오늘에야 비로소 알게 되었다.


주산지(注山池 )는 주왕산 입구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에에 있는 국립공원주왕산에 포함되어 있는 저수지이다. 주왕산 남쪽 부동면 이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산지는 길이 100 m, 넓이 50 m, 수심은 7-8m로 규모가 그리 큰 저수지는 아니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다른 곳에서 찾아볼수 없는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고 있기 때문이다.


호수 속에 자생하는 약 150년생 능수버들과 왕버들 30수는 울창한 수림과 함께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이곳에서부터 계곡을 따라 별바위까지 이르는 등산로도 매우 운치있는 경관을 자랑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며, 특히 사진가들이 그 풍광을 담으려고 즐겨찾는 곳이기도하다. 1720년 8월 조선조 숙종 46년에 착공하여 그 이듬해 10월 경종원년에 준공되었다.


특히 호수 속에 자생하는 약 150년생 능수버들과 왕버들 30수는 울 창한 수림과 함께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이곳에서부터 계곡을 따라 별바위까지 이르는 등산로도 매우 운치있는 경관을 자랑한다.


일장저수(一障貯水),

류혜만인(流惠萬人),

불망천추(不忘千秋),

유일편갈(惟一片碣)

정성으로 둑을 막아 물을 가두어 만인에게 혜택을 베푸니

그뜻을 오래도록 기리기 위해 한조각 돌을 세운다




멀리 보이는 곳이 영화에 나오는 절집이고 가까이 보이는 곳이 입구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영화 촬영장

현재 주산지에는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영화 촬영장 셋트인 대웅전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주산지 호수위에 뜬 人生庵 대웅전 새 명소로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이라는 영화 촬영 장소 주산지 수령 3백년의 왕버들이 물 속에 잠겨 있는 관광명소 청송 주산지(注山池·부동면 이전리)에 수상(水上) 대웅전이 세워졌다.

김기덕 감독과 LJ필름(대표 이승재)이 주산지의 사계를 배경으로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이라는 영화를 찍기 위해 12일 완공한 영화 세트장이다.

조선 숙종때 축조된 6천여평의 저수지인 주산지에 새로운 명물이 등장한 것이다.이 세트장은 주산지 수면 중앙에 띄운 68평 규모의 바지선에 10평 규모의 대웅전(정면 3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목조 와가)과 저수지 가장자리에 세워진 일주문으로 이뤄졌다.물 위에 뜬 대웅전은 필요하면 옮겨갈 수도 있는 이동식이다.

대웅전 탱화 등은 대한불교예술원 등이 맡았고 기와는 보수중인 송소고택 폐기와를 이용하려다 하중 때문에 플라스틱으로 교체됐다. 이 대웅전과 일주문 건설에는 영화 전체 제작비 10억원 중 3억5천만원이 들어갔다.

영화 촬영은 지난달부터 주산지 일대에서 시작돼 내년 5월까지 9개월간 이뤄질 예정이다. 이 영화는 한 스님의 일대기를 주산지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해탈의 경지에 다다르는 과정을 담게 된다.

사계절은 ▶봄=동자승 5∼7세▶여름=소년승 16∼17세▶가을=수도승 28세▶겨울=장년승 57세▶다시 봄=노승 80세 등으로 표현된다.


찾아가는 길 :

청송에서 포항쪽으로 가는 31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청운리에서 이전 방면 914번 지방도를 탄다.  상이전에서 주산지와 절골계곡으로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현지교통: 청송읍에서 부동면행 버스를 타고 주왕산국립공원까지 간다.  공원 입구의 버스터미널에서 주산지가 있는 이전리까지 가는 버스편이 있음.(1시간 간격 운행)

숙      박 : 상이전에서 민박 가능 (안내: 청송농협 지도계 054-872-7035)

[출처 : http://www.sinya.co.kr/zboard/zboard.php?id=famous&no=27 ]

신고
top

tags

, , 대한민국>경상북도>청송군>주산지

posted at

2005.02.14 01:50


CONTENTS

박노가족(朴盧家族)
BLOG main image
朴盧家族의 살아가는 이야기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사이트 링크

티스토리 툴바